한난의 최신 소식 모음 KDHC NEWS


한난, 국민권익위원회와 윤리준법경영 협력체계 구축
- 권익위와 ‘윤리준법경영 업무협약’ 체결로 공사 청렴도 개선 기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8월 1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윤리준법경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난 등 운영기관의 윤리준법경영 실천 의지 공언 및 인증체제 마련 등 종합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으며,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손도장 찍기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황창화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난은 ESG경영 등 윤리준법경영 관련 효율적 인증제도 도입방안을 마련하고, 부패리스크 예방 및 개선체계 구축, 이해충돌방지법의 안정적 정착 등에 조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한난은 갑질 등을 소재로 한 자체 제작 웹드라마 배포, 맞춤형 갑질근절·반부패 사례집 발간 등을 통해 조직문화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 갱신을 통해 윤리경영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난,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레이스’로 9년째 희망메시지 전파
-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참가비 전액 희귀·난치성질환 어린이 치료비로 후원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8월 16일부터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레이스’ 참가자 3천 명을 모집하고, 9월 30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레이스를 진행했다. 이는 국제구호 NGO 단체인 굿피플과 함께 추진하는 행사로 누구나 장애 어린이를 지켜주는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대회 참가비는 희귀·난치성질환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전액 지원될 예정이다.
레이스 참가자들은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로운 방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신청한 코스를 완주했으며, 한난 임직원들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히어로레이스에 동참했다.

또한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가수 션이 홍보대사로 참여했으며, 기부문화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은총이는 6가지 희귀난치병을 가지고 태어나 1년을 넘기기 힘들 것이라는 진단을 받았으나 성인까지 성장하면서 이를 극복하는 기적을 보여준 아이로, 한난은 지난 2013년 은총이 부자를 희망의 아이콘으로 선정한 후 9년간 국민과 함께하는 기부대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대회 참가비 약 6억 원을 장애 어린이 재활치료비로 지원했다.

한난, 지속가능성 확보와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집단에너지 기술 도서 출간
- 집단에너지 전문서적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
한국지역난방공사는 미래 친환경 집단에너지 기술을 종합적으로 다룬 집단에너지 전문서적인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를 출간했다.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는 2017년 최초로 출간한 이래 네 번째로 출간되는 집단에너지 전문서적으로 집단에너지연구회원 및 전문가 등 12인이 집단에너지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술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총 2부로 나눠진 동 서적 1부는 기존 집단에너지사업에서 에너지전환과 효율 및 안전,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 소개, 2부는 집단에너지의 탄소저감 적용기술 및 신재생에너지와의 융합기술 등으로 구성됐다.

<그린뉴딜과 집단에너지>는 종이책뿐만 아니라 e-book 형태로도 출간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한난은 집단에너지 친환경 기술에 대한 홍보와 기술개발 기반 확대를 위해 전국의 대학도서관 및 집단에너지사업자에게 동 도서를 기증할 계획이다.

한난, 다문화 출산가정 태교교실 운영으로 지역사회에 온기 전파!
- 출산 전·후 육아교육, 베이비 샤워 행사, 출산축하키트 전달 등 다양한 혜택 제공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관내 출산 예정인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육아교육과 출산축하키트를 지원하는 ‘행복한맘 태교교실’ 운영비용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액은 한난 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기부하고, 직원의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에서 적립하는 한난의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마련됐다.
성남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영와 함께 매년 진행하고 있는 ‘행복한맘 태교교실’은 다문화가정 여성 대부분이 국내 정착 후 출산과 양육을 겪게 되지만 육아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겪고 있는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착안한 행사로써,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8월 30일에는 전문가를 초빙해 임산부의 영양, 분만 과정 등에 대한 산전 관리와 신생아마사지, 모유 수유 등 육아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9월 6일에는 다문화가정 출산 예정 부부를 대상으로 태교교실 소개, 후원금 및 베이비키트 전달식,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석한 모든 가정을 대상으로 새로 태어날 아이를 위한 25만원 상당의 출산축하키트(분유, 기저귀, 신생아용품 등)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난 관계자는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아름다운 이웃인 다문화 출산가정의 지역사회 적응과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난, 2021 한난 홍보 콘텐츠 공모전 성황리에 종료
- 동영상·징글·굿즈디자인 부문 총 33점 시상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 발굴 및 청년 일자리 기회 창출을 위해 지난 5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시행된 ‘2021 한난 홍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 동영상·징글·굿즈디자인 총 3개 부문, ‘국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공기업’,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에너지 공기업’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총 60일간의 공모 접수 후 온라인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3점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으며, 총 1,72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공사 유튜브 등 SNS 채널 게시, 대국민 홍보용 기념품 제작 등 공사 공식 홍보채널을 통한 PR 목적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활동기회 제공을 위해 희망하는 수상자를 대상으로 향후 한난 홍보활동 지원 시 우대하고, 한난의 창업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영상, 음악, 디자인 분야에서의 일자리 매칭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자 및 수상작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kdhcconte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