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에 담긴 한난 이야기 숫자로 만나는
한난의 사회적 가치

모두가 어려운 지금, 주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둘러봐야 할 때다. 기업도 마찬가지로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공유하고 있는 한난의 성과를 알아보자.

글 편집실

지속적인 사회가치 혁신 모델 창출 한난은 대관령 숲길에 나무를 심는 친환경 사업모델인 ‘We 포레스트’와 발달장애인에게 양질의 일터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푸르메여주팜’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는 E·S·G와 연계되어 지속가능한 사회가치 혁신 모델을 창출해내고 있다. 이에 지난 3월에는 비재무적 성과인 사회적 가치를 화폐적 가치로 환산할 수 있는 ‘한난형 사회적 가치 측정 모델’을 개발했다. 이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은 물론 국민들도 한난의 사회적 가치 성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난형 사회적 가치 측정 모델 개발

한난의 사회적 가치는 공사 설립목적에 따른 고유성과 안전, 일자리, 지역상생 등 공공기관에 요구되는 다양한 성과를 통합적으로 측정한다. 2020년 한난의 사회적 가치는 5,926억 원으로 측정됐다. 한난의 고유 목적인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환경개선 등이 3,089억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일자리와 지역상생, 안전 등의 공통 사회성과는 2,837억 원으로 두 분야가 각각 비슷한 수준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난은 앞으로 사회적 가치 경영을 더욱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E·S·G 와 연계한 추진 체계를 수립하고 실행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