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에 우뚝 서다
세계 각국의 내로라하는 기업이 외치고 있는 ESG 경영. 친환경 에너지 기업 한국지역난방공사도 예외는 아니다.
2021년 한 해를 열심히 달려온 한난의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을 돌아본다.
ESG 경영을 위한 한난의 노력
ESG 경영이란,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기업의 친환경 정신과 윤리 경영,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면서 ESG 경영이 화두인 요즘, 한난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한난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등급 ‘A’를 받은 것. 한난은 지난해보다 올해 평가에서 점수가 더욱 향상되었으며,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8개 공기업 중 최고 수준의 등급을 달성해 ESG 경영 도입에 있어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해냈다.
뿐만 아니라 ‘2021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2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 시장형 공기업 부문 지속가능성 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환경에너지대상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어 환경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 교과과정연계 콘텐츠인 ‘따소미 에코스쿨’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여성,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일자리의 기회를 제공하는 꾸준한 노력과 이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로부터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한난의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노력을 인정받았다. 앞으로 한난은 일자리 양극화와 지역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기후변화 등의 환경이슈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