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우수 고객 이야기 삶의 질을 높이는 쾌적한 보금자리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

2014년에 입주를 시작한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은 상가와 업무용 오피스텔이 함께 모여 1,309세대를 이루는 8개동 단지형 시설이다. 지하철역, 학교, 쇼핑몰, 숲 등이 가까운 최적의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부대시설 및 관리 서비스 또한 삶의 질을 더욱 높인다. 살기 편한 광교의 명품 오피스텔 단지,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을 찾았다.

글 구지회 사진 김정호

역세권, 학세권에 숲세권까지 갖춘 곳 지하철역에서 내린 뒤 얼마 지나지 않아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이 눈에 들어왔다. 도심 속 편리함과 편안한 자연환경 모두 놓치지 않는 바로 이 ‘위치’야말로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의 큰 강점이다.
“우리 오피스텔은 여러 기업체 건물이 가까운 데다 도보에서 10분이면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에 도착할 수 있어 출퇴근이 무척 수월해요. 강남역까지 지하철로 35분 거리이기도 하고요. 초·중·고교도 모두 도보권이라 교육 측면에서도 위치가 매우 좋습니다. 그렇다보니 2030세대 직장인들은 물론, 아이를 키우는 가족들까지 골고루 거주하고 있지요. 각종 생활 편의시설과도 가까워요. 우선, 우리 오피스텔 단지에 119개의 점포가 입주해 있고, 아브뉴프랑이나 롯데 아울렛 등 주변에 상업시설이 많습니다. 그런가 하면 숲을 방불케 하는 혜령공원, 생태브릿지, 원천호수, 수원 월드컵 경기장 등 각종 편의공간도 잘 갖춰져 있어요.” 박준호 관리사무소장은 역세권, 숲세권 등 좋은 입지조건을 말하는 모든 단어가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에 해당한다고 말한다. 지하철역에서 내린 뒤 얼마 지나지 않아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이 눈에 들어왔다. 도심 속 편리함과 편안한 자연환경 모두 놓치지 않는 바로 이 ‘위치’야말로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의 큰 강점이다.

풍부한 부대시설에 꼼꼼한 서비스까지! 입주민인 김학수씨도 자랑을 보탰다. “이곳 상업시설에 입주한지 2년째인데, 위치는 물론 부대시설도 좋아서 근방에서는 살기 제일 편한 오피스텔 단지라고 생각해요. 관리도 꼼꼼합니다. 보통 상업시설에서는 쓰레기 수거 관리를 따로 하지 않는 데 비해 여기는 재활용 쓰레기 수거장이 따로 있고, 주 4일 수거로 항시 청결해요.”
변상우 관리팀장이 설명을 이어나갔다. “코로나19로 더욱 철저히 위생 관리를 하고 있지만, 원래부터 청결엔 신경을 많이 쓰고 있었어요. 분리수거장 관리는 주민 편의와 연관되잖아요. 오피스텔 세대별 면적이 54~135㎡으로 다양해서 쓰레기를 일주일에 한 번 수거하게 되면 집에 쓰레기가 쌓여 입주민들이 불편하거든요.”
특히 관리 서비스에 있어서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은 입주민 중심의 업무처리를 강조한다. “업무용 오피스텔은 주택용 오피스텔보다 난방비가 더 비쌉니다. 다만 전입신고를 하면 주택용으로 인정받아서 지역난방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사실, 이렇게 처리하면 업무 부담이 늘어나긴 합니다. 오피스텔 특성상 이사가 잦은 편이니까요. 하지만 저희는 서비스 차원에서 등본을 직접 수령, 전입 신고한 세대를 파악해 지역난방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어요. 세대별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도 신경 쓰는 부분이에요. 그래서 사용량이 갑자기 늘어나거나 끊기면 연락을 드리죠. 사회초년생, 1인 가구가 많아 시설에 익숙지 않아 고장을 인식 못 하시는 경우도 있으니 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도 있으니까요.”

한난과 함께 더욱 꼼꼼한 시설관리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의 꼼꼼한 서비스로 더욱 편리해진 지역냉·난방 이용 경험을 김학수씨가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상가 입주민 입장에서는 정해진 시간에 필요한 온도를 맞춰 주는 냉·난방이 편하죠. 지역냉·난방이 아닌 곳에서는 제가 알아서 다 온도 조절을 해야 했거든요. 이렇게 요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지역냉·난방을 편하게 쓸 수 있는 건 관리사무소에서 애써주신 덕분이에요. 관리실에서 천장에 숨겨져 있는 냉·난방 시설을 계절별 특성에 맞게 조절하시는데 작업하시기가 힘들고 위험해 보이더라고요.” 한난 광교지사 운영부 오종훈 차장이 말을 이었다. “상가와 같은 업무공간은 퇴근 전, 주거공간은 퇴근 후에 에너지 사용이 집중되는 반면 업무와 주거공간 공존하는 오피스텔은 하루종일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24시간 관리를 해야 하거든요. 예를 들어 폭염일 때, 아파트라면 퇴근 후 집중해서 체크하면 되지만 이곳 같은 경우는 냉수, 냉각수 등 순환수의 온도 점검과 펌프류의 가동상태를 24시간 지켜봐야 하니까요.”

든든한 에너지 파트너 한국지역난방공사 특히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은 2017년과 2019년 두 차례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표창을 받을 정도로 효율적인 에너지관리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한난 광교지사 운영부 진백천 대리는 그 비결로 든든한 파트너십을 꼽았다. “관리사무소에서 평소에 관리를 잘 해주시고 문제 발생 이전에 미리 문의주셔서 조치를 취하기 때문에 열효율이 좋은 것 같아요. 업무상 도움을 요청드리면 적극적으로 도와주시는 것도 감사하지요. 2020년에 지역난방 에너지 진단을 오피스텔에서 처음 진행하려 했을 때 흔쾌히 도와주시더라고요.”
박준호 관리사무소장 또한 한난에 감사 인사로 화답했다. “한난 직원분들이 잘 도와주시는 덕택이지요. 평소 문의드리면 친절히 설명해 주시는 데다가 기계실 관리자 대상 교육 시스템도 체계적으로 잘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냉동기와 난방기를 주로 관리하시는 진백천 대리님께 감사 인사 전하고 싶어요. 대리님의 기술지도 덕택에 많이 배웠고,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한난과 관리사무소의 든든한 공조. 함께 하는 그 걸음 덕택에 오늘도 광교 에듀하임오피스텔의 생활은 명품이다.